마르셀의 추억'에서는 이런 말이 나온다.
"왕국의 장미를 가슴에 안은 그녀가 저편에서 나를 보고 있었다. 넘치는 사랑과 용기로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그녀, 이 추억의 성을 어머니에게 바친다."
어느 분의 말씀처럼, 저도 제 아이에게 이런 어머니 이었으면 한다. 지혜롭고, 현숙하며, 용모가 아다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지난 20세기가 이념과 사상의 논쟁을 종식하면서 산업화로 통한 물질문명의 풍요를 구가하는 풍요의 세기였다면 새로운 21세기는 인간의 삶의 질과 정신문화의 향상, 그리고 지식기반 사회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정보산업·문화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이 가장 경쟁력 있는 선도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① 정치, 사회적 배경
프랑스는 1차 세계대전의 전승국으로서 1918년 이후에는 전쟁에서와 같은 혼란의 정서에 빠지지 않고 전승과 조약으로 보장된 평화에의 희망과 물질적 번영을 누린다. 약 10년 동안 전전의 태평성대의 분위기 속에서 전반적인 문학인들에게 제 1차 세계대전은 지나가버린 하나의불
마르셀 뒤샹이 창조해낸 미적 개념으로). 이것은 오브제의 자율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재현과 추상의 문제를 교묘히 비켜갔다. 자전거 바퀴는 실제적이지 재현이 아니다. 그렇지만 자전거 바퀴는 추상적 움직임을 개념적인 차원에서 다루고 있다. 이 외에도 <병 걸이><눈삽>등의 레디메이
어린시절추억의 놀이(온라인게임 제외 5종 이상)
Ⅰ. 서론
우리는 누구나 어린시절 동네 친구들과 놀이터나 공터에서 놀면서 즐겼던 놀이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시절 학교 다녀와서 책가방을 집 마루에 던져놓고 동네 공터로 뛰어나가 친구들과 해가 질 때까지 신나게 놀던 추억이
어린이집에서 교육 활동은 책을 읽히거나 글씨를 쓰게 하거나 학습지를 시키는 것보다는 놀이감을 매개로 활동하는 것이 바람직한 교육활동이다. 어린시절추억의 놀이중 대표적인 것이 딱지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이 있다. 놀이에 빠지다 보면 너무 재미있어 공부도 하기 싫은 적이 한 두번이 아
활동을 상기시킨다. 따라서 경박한 것으로 취급받는다. 놀이는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으며 업적을 낳지도 않는다. 카이와는 이러한 놀이의 특성 때문에 아주 오랜 과거에 놀이가 단순한 기분 전환 이상의 의미를 가지지 못했다고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시절추억의 놀이을 제시해 보겠다.
서론
오늘날 대부분 아동들은 학교 버스나 자동차를 이용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가옥의 아파트나 건물의 고층화는 아동들의 놀이 공간을 더욱 협소하게 만들었고, TV나 비디오 시청, 전자오락 및 컴퓨터 게임 등의 증가로 아동들의 생활은 더욱 비활동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