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는 어떤 사람을 지칭하는지 알 수 없다.
예외적으로 1920년대에 미국에서 형성된 5개의 근본주의의 원칙 중 예수의 동정녀마리아 탄생 교리가 있으나, 이 원칙은 어디까지나 마리아를 생각하기 위함이 아니라 예수의 신성을 입증하기 위함이었다.
가톨릭과 개신교가 분리된 이후 양자는 서로
가톨릭이란 종교에서 갖고 있는 여성관에 대해 살펴보려한다.
이번 조사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이루어졌다. 우선은 그 역사가 오래된 만큼 가톨릭의 여성관을 시간의 순서에 따라 역사적으로 고찰해 봤으며,두 번째는 현재의 가톨릭에 대한 논의로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남녀의 종교적 역
가톨릭과 문화는 한 뿌리에서 시작되어 분리되어진 시대적 상황과 역사적 배경을 시작으로 특별히 분리되었다는 이유로 그 동안 무관심했던 가톨릭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가톨릭과 개신교와의 차이점을 나열하고 그에 따른 강조점과 문화적 현상들에 대해 조사하는 것을 발제의 목적과 범위로
하느님, 자아, 그리고 구성원 각자에 대한 그 자신의 구원의 연속적인 이야기로서 사용할 때 완성된다.
이러한 구원적 패러다임들에 대해 일반적으로 인정된 해석이 여러 가지 중요한 방식에서 경험과 모순될 때 종교적 전통들은 위기에 빠지게 된다. 여성신학에 있어서의 비판적 원리(경험)은 여성의
Ⅴ. 교육 사상
ⅰ. 교육의 목적 루터는 교육을 통하여 모든 사람이 세상에 봉사하며 그러므로 하나님께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였다. 그리하여 루터는 하나님과 세상을 위한 봉사에 교육의 목적을 두었다. 이렇게 하나님과 관계된 기독교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루터는 그리스도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