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애니메이션은 40년 이상 이어온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컨텐츠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 산업이라는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그 동안 국내애니메이션 업계는 해외 애니메이션 제
전략 (작품·버전별로 변화하는 캐릭터, OST 개발, 뽀로로 병원·테마파크를 통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 선사)을 통해 수익구조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마지막으로 짝퉁 상품제작으로 인한 피해방지 차원에서 철저한 라이센싱관리제도, 열악한 국내애니메이션
인프라 환경 개선 등 정부차원에서 여러 가
국내애니메이션 업계가 벤치마킹 해야 할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쟁우위 요소를 제시하고, 벤치마킹 방법으로 한․일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공동제작이 국내애니메이션 업계의 마케팅 능력이나 제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적 제휴 방안으로 진
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제시에 초점을 맞춰 제2장에서는 문화무역의 대상으로서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의 중요성, 제3장에서는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의 현황 분석을 통해 전략대안의 기초적 근거를 마련하고, 제4장에서는 업계의 국내외 관련 사례 분석을
마케팅과 게임운영능력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적지 않다.
결론 :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카트라이더의 북미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방안을 제안한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개발능력이 북미,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레이싱장르와 맞물려져 어떤 효과를 낼지 기대가 된다. 북미시장에서의 성공은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