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후 행동까지의 단계로 나누어 자세하게 탐구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디지털 기기)와 점심식사용 패스트푸드를 구매하고자 할 때 소비자가 각단계에서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분석과 적용을 통해, 마케팅 관리론을 이해하고 실무
중점을 두는 기업 브랜드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자 브랜드의 마케팅 정보는 소비자가 구매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기업이 효율적인 마케팅전략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소비자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이행행동과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들은 경제적 지불능력은 있지만, 시장에는 이들의 필요를 충족시킬만한 아이디어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하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필요를 자극할만한 콘텐츠가 있다면 성공 가능했다. 또 일본 유저들은 게임유료화나 아이템구매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 수익모델을 다양화 할 수도 있었다.
NHN재
행동할까? 제품의 소비자가 누구인지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종이 기저귀의 소비자는 유아이고 -물론구매자는 부모.- 담배의 소비자는 흡연가라고 예측이 가능하다. 물론마케팅 믹스의 Targeting을 살펴보면 이러한 소비자를 제품의 특성에 맞게 더욱 자세히 구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