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퍼블리싱 네트워크
NCSOFT의 인지도
다양한 해외진출 경험
20~30대 성인 남자로 한정된 고객층 (특정 고객들은 향후 매출에 있어서도 한계로 작용)
- 포트폴리오 전략의 부재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의 치우침)
- 게임수준에 못 미치는 서비스 수준
캐주얼 게임의 부재
사회적 비판
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
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기업내부의 가치생산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마케팅 프로모션 사전 마케팅, 오픈 마케팅, 사후 마케팅
넷째, 수익 다변화 아이템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 커피 시스템
친절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직영점을 통한 다양한 신규유통 상품 개발 및 테스트
업계 독점 판매권 획득을 통한 차별화
게임 퍼블리싱 & 프리로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