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a game?
게임의 정의
한 사람 이상의 참여자가
과정과 목표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행위
즐거움의 정의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는 범위 안에서 느끼는
긴장감, 성취감, 기쁨 등의 건강한 정신 상태
게임의인식
닌텐도가 정의하는 게임
Industry Analysis
일본 내 닌텐도DS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과연 닌
텐도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어떤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타사와 비교되는 점
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닌텐도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1) STP analysis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닌텐도는 닌텐도DS를
닌텐도 기업 연혁
2007년 - 대한민국에 닌텐도DS 라이트 한글판 정식 발매. 1월 18일
2006년 - 닌텐도DS를 슬림화·경량화하고, 밝기조절 기능을 탑재한 후속 기종 '닌텐도DS Lite' 판매 개시
- 한국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 리모콘'을 사용
닌텐도의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g
닌텐도는 가끔 게임을 하는 사람, 게임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 그리고 테니스, 야구, 골프 등 실생활 게임을 흉내 낸 동작제어가 특징인 예전 위 스포츠(Wii Sports) 같은 간단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특히 어린 연령층)을 꾸준히 공략대상으로 삼고 있다.
전략적 실수를 범한 예전의 사례를 거울삼아 닌텐도의 야마우치 사장은 회사의 핵심부서별파트로 구성된 6인의 집단지도자 시스템을 구성하게 된다. 이런 집단지도자의 구성은 관료주의 식의 상하관계적이거나 형식적으로 업무를 주고받는 방식이 아닌 회사의 여러 사안에 대해 서로 동등한 위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