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란 자원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적인 이익을 얻도록 도와주는 전략이라 볼 수 있다. 즉,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 고객의 필요(Needs)와 욕구(Desires) 발견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라고
머니가 보편화되어가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머드 게임의 발달은 이용자가 수 십 만 명에 달하는 하나의 거대한 커뮤니티인 가상사회를 만들어 내었다. 가상사회 및 가상공간의 서비스의 발전은 규범형성의 문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그러나 게임에 대한 무조건적 몰입은 중독 증세를 야기하고
I. 서 론
1. ‘뉴미디어’란?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흔히 듣는 ‘뉴미디어’를 가장 간단하게 정의해보자면 이는 ‘정보사회를 특정 짓는 새로운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정보사회의 도래와 함께, 정보 통신 기술과 정보
처리 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기존의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성장배경
유년시절부터 자신이 성장해온 과정을 연대기 순으로 기술해 나가는 것이 좋다. 초-중-고교 등 학창시절을 통해 있었던 독특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한다. 일반적이거나 평범한 이야기보다는 자신의 뚜렷한 개성이나 강한 의지를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