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주의 몰입은 활동위주의 몰입보다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농구 같은 운동을 하루 종일, 또는 이틀 연속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몰입에 대한 접근방식도 이야기 해 볼 수 있는데 바로 능동적 몰입과 수동적몰입이다. 능동적 몰입은 즐거움에 의해 빠져드는 몰입을 말한다.
위주의 특성 있는 활용인데, 이를 위한 방법으로 ⓛ교과 교육과정 지도 시의 활용이 있다. 이는 국어과 수업과 연관지어 활용하는 것으로, 아이디어 생성, 어휘력 개발, 상호 작용강화, 도식화, 쓰기(작문과 독서의 통합)의 다섯 영역의 활동들은 국어과 교육 과정에서 기르고자 하는 창의적인 국어 사용
활동 혹은 전략을 의미(Cameron,1994)
-넓은 의미에서 조직의 효율성, 생산성, 경쟁력을 개선하기 위해 조직 인력의 규모, 비용구조,
업무흐름 등에 변화를 가져오는 일련의 의도적인 조치들이다. 또한 조직의 효율성과 성과
증진을 위해 때로는 능동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시도되므로 보통 조직 내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성, 음악성이 첨가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Ⅰ. 서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기고 가장 활발한 신체활동이 필요로 하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는 스트레스관리와 함께 정서적 불안 등의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불균형의 발달을 저해할 것으로 염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