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신화는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인간들 사이에 늘 변함없이 존재해 왔다. 신화에 들어있는 일정한 양식이나 이야기들은 물론 세부사항들 까지도 어느 지역에서나, 어느 민족에서나 발견된다. 왜냐하면 신화란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의식적으로 되물림 된 조상 전래의 공동 유산이기 때문이
1장. 방송인의 발음
1절. 방송과 언어
방송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매스 미디어의 일반적 기능인 보도, 교육, 오락 등을 제공한다. 즉 방송은 전 국민을 상대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오락과 휴식을 제공하는 문화 매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법률에서 정의하는 방
悲壯에 가까워진다고 하는 것이 헛말이 아니다.
일정한 여음이 삽입되면서 연속되는 민요가 모두 그렇듯이, 이 노래의 各聯은 독립적인 것들이며 의미상의 연관은 가지지 않는다. 그런데도 각련은 해학적이라는 점에서 뚜렷한 공통점을 가지고, 해학의 구체적인 樣相에서도 대체로 일치한다.
민요를 부르고, 장구나 단소를 배우고 연주하는데 높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으나 현장에의 여러 가지 자료 부족과 국악에 대한 교사의 중요성 인식과 기능 부족으로 인한 지도 소홀로 주입식으로 설명만 하거나 교사나 우수아의 시범동작만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또한 학생에게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