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대장치 : 『화양연화』. 감독 : 왕가위
이 영화에서 무대장치는, 인물들의 생활공간이라는 1차적 의미를 뛰어넘어, 그 이상의 의미를 나타낸다. 가령, 그들 관계의 변화라든지, 이 극 전체를 지배하는 이미지 등을, 대사 또는 인물들의 행동으로써가 아닌 배경세팅과 소품만으로도 잘 나타내주고
Ⅰ. 조명
영화에서 의상이나 무대장치, 조명은 영화 전체를 통해서 특별한 기능을 하며 그 기능성의 범위는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등장인물들은 스토리를 전개하는 주체로서 관객에서 실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지만 그 외의 의상이나 건물의 색체 조명과 각종 소도구들은 현재의 리얼리티한 분위기
무대장치에는 화도나 회전무대 등 독특한 것이 있다. 화도는 무대를 향해 관객석을 가로질러 설치된 통로이다. 이것은 배우가 등장 퇴장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배우와 관객과의 교류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연극으로서의 성격을 말하면, 카부키는 음악극이고 무용극이다.
Ⅱ. 일본전통고전연극
무대장치, 인물의 연기 등이 사실감을 나타내기 위함이 아니라, 볼 수 없는 내면세계를 강렬히 암시할 수 있도록 꾸며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극작 이론 때문에 표현주의 극은 종래의 사실주의 극이 추구한 기본적인 희곡의 플롯을 파괴할 수 밖에 없었고 무대조차도 환상적이고 상징적으로 설정
무대의 공연이 계속되었다. 간아미는 연기자로서뿐만 아니라 연출가, 각색가, 작곡가로서도 기량을 발휘하여 명실공히 노의 대부가 된다.
간아미의 아들인 제아미(1363˜1443)는 아버지의 재능을 이어받아 노를 더욱 크게 성공시킨다. 제아미는 노를 한층 더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작품을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