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경향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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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작품과 인물로 나누었을 때 파트를 불문하고 인물에 관한 연구보다 작품에 관한 연구의 비율이 높다.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으로 나눠봤을 때는 한국무용에 관한 연구가 가장 많고 발레 현대무용 순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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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무용수는 소수의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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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의 여성무용가를 다룬 논문을 찾아보았을 때, 눈에 띄었던 점은 발레에서 여성무용수 관련 논문의 비중이 적었다는 점이다. 초기 발레의 탄생과 발레의 발전에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우월한 위치에서 그 역할을 하였기 때문에 후에 논문에서도 여성무용수보다는 남성무용
무용가 이시이바꾸의 공연을 관람하고 그 계기로 동경에 가서 무용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동경에서 열린 이시이바꾸 공연에 처음으로 출연하면서 그의 무용단에 들면서 일본의 여러 지역의 공연에 참여하였다. 그러나 얼마 후에 무용단을 탈 단하고 열 아홉 살이던 1929년에 경성에 최승희 무용연구
1. 연구의 필요성
우리 사회가 점점 경제적·문화적으로 발전해 나감에 따라, 사람들의 문화수준은 한층 더 높아져 가고 있는 시점에서 영화·연극·미술 관람 등 이외에 더 다양한 분야로 그 관심이 확장 될 것임은 틀림없다. 바로 그 자리에 공연예술의 한 축인 '무용'이 있고, 이를 위해선 직업무용
무용을 통하여 극적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형태를 의미하게 되었다.
2) 발레의 정의
발레는 극장에 온 관객을 위해 공연되는 무용이다. 다른 무용 양식처럼 발레는 스토리를 얘기하고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음악을 반영한다. 그러나 발레 무용수들의 테크닉은 특별한 기술로 다른 장르 무용수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