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나 자본주의와 산업주의를 전통적인 남부 문화의 적으로 본다는 점에서 비난받기도 했다. <도망자> 동인들은 1922~1925년 사이에 모임을 가지며 동인지 『도망자』를 내고는 흩어졌다. 클리언스 브룩스는 도망자들이 흩어진 직후 밴더빌트에 와서 랜섬에게 배웠다.
대한 기록이나 문헌은 현재 남아 있지 않아 그 모습을 알 수는 없다. 다만, 原始인구어에서 내려 왔다고 생각되는 여러 언어들을 비교 연구함으로써 原始인구어의 대체적인 모습을 再構(reconstruction)할 수 있을 뿐이다.
대체로, 인구어를 사용한 민족은 후기구석기시대에 살던 半遊牧民으로, 가축을 기
비평』은 이 개념을 공식화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친 편저이다. 그러나 이 용어 역시 독일의 수용이론과 연결되어있다.
홀럽(R.C. Holub)은 독일의 수용이론과 미국의 독자반응비평을 일단 구별하고 있다. 수용이론이 1960년대 말의 서독에서의 사회적·지적·문화적 발전에 대한 하나의 반동으로 일어
비평정신의 둔화·상실이 문명을 멸망으로 이끌고, 새로운 비평정신이 새 문명을 일으킨 사례는 대단히 많다. 비평은 형태를 바꾸어 인간의 정신활동의 모든 국면에 스며들어 있다. H. 발자크·A.P. 체호프 등 많은 작가가 비평가를 작가의 기생충이라 몰아붙여 비평가무용론을 제창했고, 또 작가에 대한
Ⅰ. 서 론
1920년대 초부터 대두된 비평의 하나로서 주로 미국의 소장 비평가들에 의해 널리 전파된 비평 이론이다 넓은 의미로 볼 때 신비평은 분석 비평의 한 갈래로서 역사 비평과는 정반대의 입장에 서 있는 비평이며, 작품을 작자와 시대, 사회적인 연관 속에서 보는 비평 태도를 반대하는 비평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