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도서들에 압도되기까지 한다. 셰익스피어 비평의 역사를 담는 책인 셰익스피어 비평사도 두꺼운 책으로 몇 권 분량이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셰익스피어 극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그의 언어일 것이다.
<중 략>
한여름밤의 꿈의 내용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면 다음
한 최초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는 『한여름밤의 꿈』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2. 본론
1) 희극
- 정의
아리스토텔레스가 비극에 대한 정의를 내린 것과는 달리 희극에 대한 정통적 정의는 없다. Goldoni는 희극의 목적을 ‘실수와 약점을 시정하는 데 있다.’고 보았고 Hazlitt은 ‘무식과 허위를 벗는
세익스피어와 스펜서, 베이컨 등이 업적을 남겼다.
(3) 음악의 특색
1) 유럽 전체에서는 플랑드르 악파의 음악 기법이 종교음악과 세속음악의 양 분야에서 의연히 지배적이었으나, 다른 지역적인 악파도 이 세기를 통해 발생했다.
2) 성악 폴리포니는 최고로 완벽한 지경에 도달했다.
3) 성악상의 양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 창조가 아닌 발견
“세계에 아름다움이 있기에 영화 속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떻게 예술, 인간의 작품이 자연의 성스러운 작품과 동등할 수 있나? 기껏해야 그것은 삼라만상의 세계에서 창조자의 손의 계시일 뿐이다. 관객의 위치 또한 나와 같다. 목적론, 혹은 목적론적인 위치란 없다. 만약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