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론자의 신조나 이와 연관된 논쟁들은 대부분 그 성격상 너무 전문적인 것들이어서 문학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철학적 리얼리즘은 소설에 중요한 것은 보다 덜 전문적인 것이다. 그것은 오히려 실재론자들의 사고가 갖는 일반적인 기질이며 그 리얼리즘이 사용하는 조사 방법이자
인식하게 만든다. 그리고 이를 추구하는 예술은 자연히 윤리적인 색체를 띠게 되며, 그 감염력으로서 인간의 의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도덕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예술의 쾌락, 인식, 도덕적기능은 서로 완전히 분리될 수 없다.
예술과 도덕이 서로 유기적이라 하여도 예술과 도덕
인식하고
새로운 디자인 접근법을 통해 사회를 개혁할 수 있다고 여겼고
디자인의 기능성, 간결성, 적합성들도 중요하며 필요하다고 장려했다.
나아가 그러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디자이너와 제조자 모두의 윤리적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아돌프 루스는 저서 ‘장식과 죄악’ 에서 “과도
문학으로부터 결별을 주장한다. 주관적 내면세계와 내적 경험을 강조하다 보니 예술은 복잡하고 난해하게 되어 대중으로부터 소외된 예술가라는 개념을 낳는다. 또한 예술의 비인간화 현상을 유발하여 인간중심의 가치관을 배제한 예술을 지향한다. 이리하여 예술을 예술 외적기능에서 해방시켜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