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며느리의 태도
아내의 말투는 비꼬는 투였고, 또 몹시 공격적이었다. 남궁 씨는 자기가 없는 동안 식구들이 마음껏 친척들을 푸대접한 게 눈이 보이는 듯해 와락 역정이 치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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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네 말이 맞다. 이 양반이 하도 남의 화를 돋우니까 초점이 흐리게 되지 뭐냐? 그 사람
비강화보다는 경제건설을 우선해야 한다는 논리를 폈기 때문에 군부 실세와는 약간 불편한 관계에 있었다. 이러한 종합적인 조건을 김일성이 최대한 활용하여 이 절호의 시기를 놓치지 않고 1인 독재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대의 걸림돌인 박금철 등을 숙청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2년 후인 69년에는 군 실
세월 동안 우리 소설계의 우람한 거봉 하나를 이룬 작가이다. 활달하고 개성적인 스타일로 물신주의와 분단의 상처, 여성적 삶의 상처, 근대사의 질곡 등 다채롭고 의미있는 우리 사회의 국면들을 예각적으로 형상화하는데 성공을 거둔 그의 소설은 우리 문학의 한 수준을 보여주는 데 부족함이 없다.
대한 여러 접근의 모습도 나타났다.
먼저 이 논문에서 다룬 텍스트는 가능하면 최근의 것으로 설정했다. 기존에 논의가 페미니즘 계열의 작가 군들의 작가론이나 작품론의 수준에 머물렀다는 것을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물론 여성 작가가 많이 등장하면서 텍스트의 양도 방대한 것이 사실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과는 달리 후에는 오히려 모더니즘을 극복하고 작가의 주관을 억제한 외계의 세태묘사에 주력하여 '리얼리즘의 확대'라는 평가를 얻기도 하였다. 이렇게 그의 작품 세계에는 근대문학의 주류를 이루던 리얼리즘과 모더니즘이라는 두 사조가 한꺼번에 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