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미술관’이라는 용어의 의미
2.1.1. 넓은 의미의 미술관미술관(美術館)이란 용어는 ‘art museum’의 한자 번역어로 메이지(明治) 시대의 일본인들이 만든 것을 우리식으로 읽은 것이다. 서구에서 museum이란 말은 자체로 미술관을 지칭하기도 하고, 보다 큰 범위에서 박물관을 지칭하기도 한다. art
미술관 옆 동물원을 감상하고 토론해 보았다. 단순히 성에 따른 전형성의 차이 자체가 문제가 아니고 그로 인한 사회에의 반영이 더욱 생각해 봐야할 문제이므로 영화를 살펴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더욱 심화시켜 여성과 남성의 입장과 각자의 시각차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으며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미술관(MoMA)과 암스테르담의 스테델릭 미술관(Stedelijk Musuem)등에서도 전시한 바 있다. 그는 올해 3월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에 나온 기사에서처럼, 그의 마지막 비행기 여행에서 검색 강화로 인해 그가 늘 쓰고 다니는 웨어캠(WearCam)등의 장비들을 압수 당하여 육체적, 정신적 피해가 백만 달러 이상이라
미술관에서는 유리를 이용하여 화면을 투사하는 기법을 사용하였다. 장누벨은 유리를 이용하여 난방하고 열량을 태양광선과 직접 회로로 조절할 수 있게 될 것이라 하였다. 다시말해서 유리의 투명성을 프로그램화 시킬 수도 있게 되고, 조절이나 변화도 줄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주장인 것이다. 그렇게
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로프스키의 작품들 역시 작가의 상상력과 유머를 잘 보여주고 있다. 보로프스키의 또 다른 대표작인 <망치질하는 사람>(1991)은 인간의 노동을 창조적인 에너지로 간주한 그의 생각이 잘 드러나는 작업으로 현재 중앙 홀에 전시되어 있다.
-노래하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