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주의적 미술 발달
3)시대별로 보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13세기 말부터 14세기 초반
-문인으로서는 단테와 보카치오 등이 변화의 조짐을 보임
-미술에서는 치마부에와 지오토, 둣치오, 시모네가 그 선구자 역할
-사회적인 혁신 요인 도시가 참여하는 성모자상 경배 행렬
*15세기 초
Ⅰ. 디자인의 흐름
50년대 말 미국의 경우 산업사회의 종말을 고하는 전환기였고, 60년대 중반은 정보혁명과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화 사회로의 전환기였으며, 70년대 중반에는 대체 기술 운동으로 과거의 산업사회와도 전혀 다른 개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술의 혁신으로 도구의
르네상스 시기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사회로, 이러한 특징이 미술에는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매우 흥미롭다. 신 중심의 중세사회에서 인간 중심의 사회로 넘어가는 르네상스를 통해, 유럽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학문 등 전방위적으로 이전과 다른 변화를 보여주었다. 미술 또한 예외가 아니어서 중
르네상스 전성기 거의 모든 공방이 그러했듯, 그에게 그림을 의뢰했거나, 그의 드로잉을 토대로 하여 발행된 판화를 구입했던 은행가, 상인, 인문학자의 취향과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이것이 그의 작품을 볼 때 프랑드르 문화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이유이다.
*브뢰겔의 주요 고객층
1.브뢰겔의 친구
. 그러니 그리스, 로마의 양식을 공부하면 그것이 고전주의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고전주의는 이성적이고 형식적인 것에 반발하는 미술이 나타나게되고 낭만주의, 사실주의 등의 새로운 유파들이 생겨나게 된다. 고전주의는 그리스, 로마의 고대 미술을 재현한다 하여 신고전미술주의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