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얼과 전통을 지켜야 한다는 두 가지 과제를 수행하였다. 일제가 한민족의 어문, 역사, 풍속을 파괴하여 민족말살과 완전 총화정책을 획책하고 한국인의 자주정신은 말살하여 식민지 근성을 배양하려 했을 때, 한민족은 문화투쟁으로 저항하였다. 일제하 교육, 언론, 학문, 예술, 종교 등 각 분야
교육이 발명품을 만드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 예상력과 잠재력을 개발해 발명할 수 있는 잠재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
1. 불편함을 찾으면 발명이 보인다
우리 학교 실정에 맞는 아이디어 기록장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창출해 낸 아이디어를 항상 가지고 다
무용의 본질이 명백해지고 무용 창작의 방법론이 확립되고 나서야 비로소 완전해질 수 있었다. 요약하자면 무용이란 인간의 신체운동 혹은 움직임의 공간형식에 의하여 우리들의 사상이나 감정 및 감각을 표현하고, 아울러 미적 가치관을 나타내는 예술이라 해도 무관할 것이다.
한편 무용은 교육의
민족, 다양한 대상을 상대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그들의 제스쳐나 동작을 관찰함으로써 그 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찾고자 하였다. 이런 연구로 움직임에서 나타나는 의미를 체계화하여 인간의 사상과 감정이 시간성과 공간성에 따라 인물의 성격이 묘사되고 인간의 육체가 조절될 수 있다고 하였다.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오르프와 코다이의 접근법
1. 오르프의 접근법
가. 칼오르프의 생애
칼오르프는 독일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반인들에게는 작곡자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음악 교육자로서 더 큰 기여를 했다.1924년 당시 독일의 유명한 무용가인 귄터(Dorothee Günther)와 위그만(M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