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방패보다도 분유통이 더 아름답다.(실용성, 합목적적인 것을 강조), 다비드, 독배를 드는 소크라테스(1787년)
고대그리스 : 미는 결코 사물의 가상도 아니고 직관적 만족도 아니다.(객관적인 실제로 생각)
인간의삶을 구속하고 높은 방향으로 유도하는 규범적 가치였다.
플라톤 : 이데아
의 표현주의 연극으로 다시 내려오기도 하며, 혹은 르네상스 시대와 고전주의를 비판하기도 하며, 또는 셰익스피어, 칼데론, 낭만주의 문학을 지시하는 등 다양한 글쓰기를 펼치고 있는 것이다. 요컨대, 바로크에서 엿볼 수 있는 알레고리의특징이 “파편성”이라면 벤야민의 글쓰기 자체가 “파편성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읊은 것이“산중신곡”, “속 산중신곡“들이었고,65세(효종2,1651)에 보길도의 춘하추동을 배경으로 지은 것이 ”어부사시사“이다. 금쇄동과 보길도 부용동은 윤선도 시가문학의 2대 산실이 된 것이다.
효종이 즉위한 후 봉림대군 시절의 사부였던 윤선도를 불러 동부승지, 예조참의 등의관
의 구성에 있어서 이질적인 집단의 성격이 강하고, 주민들간의 상호접촉은 빈번하고 광범위하지만 일시적이고 간접적인 특징이 있으며, 인구의 유동성은 농촌에 비해 높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 도시의 정의
도시의어원에서 도(都)는 궁성으로서 왕이 거주하는 수도를 의미하고, 시(市)는 교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