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 진정한 Global Leader가 되겠다는 기업의 목표를 담고 있다.
(2) 전략방향
전략 방향은 크게 기존사업 핵심역량 강화, Global Expansion, 신(新)사업 발굴로 나뉜다. 고부가가치 사업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원가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존사업 핵심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해외지역 바이닐 (Vinyl)체인 확
산업을 대상으로 한 그의 연구에서, 적극적 기술개발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은 급진적 혁신의 빈도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제품차별화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은 점진적 혁신의 수를 증가시킨다고 하여 기업전략이 단순한 기술혁신의 빈도뿐만이 아니라, 강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 준다.
문화들 중에서 게임의 문화적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공산품에 비해 문화상품의 세계시장 규모가 휠씬 크고 문화상품들 중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게임산업의 규모가 더욱더 커지고 있다. 때문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기업들이 게임산업에
, 1994년 한국메세나협의회가 발족되면서 체계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국내 기업의 메세나(문화예술지원) 활동이 2002년에 719억 원에서 2003년에는 1517억 원, 2004년 1710억 원으로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1995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메세나협의회, 『2003년 연차보고서』,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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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도 뮤지컬 전용 펀드의 등장이라든지, 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뮤지컬 산업 진출, 뮤지컬 전용 극장의 건립 등 국내 뮤지컬이 이미 다른 문화산업인 영화나 게임에 못지않게 산업적인 측면에서 짧은 시간에 급팽창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는 많다.(대안으로 써도 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