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나 연출가로서 명성을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영화의 경우 창의력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한 감독의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영화배우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연기력과 연출력이 뒷받침된 사람만이 관객들로부
작업 개관
1959년 그는 크라코프 슬로바키극단의 문학담당 지도자이자 평론가이면서, 그로토프스키의 막역한 친구이자, 문학적 조언자인 루드비크 플라쎈(Ludvik Flaszen, 1930년생)의 제안으로 오폴레에 있는‘13열 극단’-Laboratory Theatre(배우 연구소 실험 극장 창설)― 이라는 작은 지방극단의 연출가로
1.네오 리얼리즘의 정의
네오 리얼리즘이란 1942년 이탈리아 영화 비평가인 안토니오 피에드란겔리와 움베르토 바르바로가 처음 쓰기 시작한 용어라고 한다. <자전거 도둑>등 네오리얼리즘 성향의 작품을 다수 집필했던 시나리오 작가 세지르 자바티니는 ‘이전 영화들은 사물을 멋있고 품위 있게 보이
- 각본 집필이나 작가와의 공통작업
- 투자유치
- 스텝 구성
- 배우 캐스팅
- 장소 헌팅
- 본 촬영 전 카메라 테스트
주요
제작
- 촬영 스케줄 관리
- 카메라맨, 조명, 미술, 녹음 등 스텝에 의한 영화의 제작을 통솔
- 배우에 대한 연기지도
후반
작업
- 편집과 프로젝트 최종 마무리
- 무대인사
강조하면서 그를 “연극사의 가장 중요한 인물의 하나”라고 평가했다. 브레히트는 1939년 스톡홀름에ㅐ서 ‘실험연극에 관하여’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면서 피스카토르의 기법은 당시에 존재했던 거의 모든 무대 관습을 타파함으로써 극작가와 배우, 무대장치가의 작업에 혁신을 가져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