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 어떤 것인지 보고 싶다고 했을 때 당연히 국립극장으로 손을 잡고 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동안 국립극장이 걸어온 길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아니, 포장이 전혀 되지 않은 비포장 도로였다. 90년대를 넘어서야, 정부의 간섭과 권력의 간섭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게 되었을 뿐이다.
연극을 재현하는 방식이라기보다는 연극을 영화에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무대에서 배우의 연기와 함께 영화가 시작되고 무대 밖은 코러스가 해설하는
셰익스피어 시대에 연극이 어떻게 공연되었을 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작품이다.
<토론주제>
1)텍스트 편집과 역사관 설정
셰익스피
1. 공연에 대한 인상
공연이 시작되기도 전에 무대 위에 앉아 있는 배우들, 알 수 없는 모나리자의 이미지, 숨가쁘게 전환되는 장면과 장면, 커튼과 움직이는 배우들 그림자들, 마치 서커스의 광대를 보는 듯한 주인공의 연기, 이 연극은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 그 자체였다. 작품을 보고 나서 로비로
Ⅰ. 개요
연극배우는 무대에서 바로 연극을 시작하기도 하지만 정식 연극훈련이나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극단의 단원으로 입문해 연기지도를 받은 후 무대에 서기도 하고 대학에서 연극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혹은 연극반 활동, 연극제 참가경험을 살
연극’을 지향하기 위한 것이었고, 마당극의 이 ‘열린 연극 지향성’은 이데올로기적으로는 ‘닫힌 사회’에 대한 저항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정치적 요인들, 거기에 관계된 이데올로기, 경제적 요인들, 체제 내의 기성 연극의 폐쇄성, 권력가의 부패 등등 이러한 닫힌 사회의 모순들을 열린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