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가상복지관
1. 가상복지관가상조직의 경우 조직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실제로 조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기업의 경우에는 가상사회복지관과 매우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가상복지관의 개념은 물리적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 자체의 건물(Building)을 두지 않으나, 실제 조직과 사업이 있는 사실
내적 중심역할은 약화되거나 상실되었으며, 결국 노인은 가정과 사회에서 고립되게 된다.
개인주의적 가치관의 확대와 세대 간 차이의 심화 그리고 현대사회의 급격한 발전 역시 현대 가족구조의 변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젊은 층은 더 이상 노인들의 경험과 지혜를 신용하지 않으며, 노인들의
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대에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이용자들에게 소구(appeal)할 것인지를 찾기 위해 것이다. 진행과정은 수도권 지역의 한 지역을 선정해 museum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많은 박물관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심화 분석해서 그 museum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아가야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7.9%로 ‘고령화’사회에 진입했으며, 2004년에는 8.7%, 2019년에는 노인 인구 비율이 14.4%에 달해 ‘고령 사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고령화 사회(노인 인구 비율 7% 이상)에서 고령 사회(노인 인구 비율 14% 이상)로 들어가는 기간도 불과 19년 밖에 되지 않아 프랑스(115년)나 미
업종이 특화되어 권역별로 균형 있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이다.
그리고 주민 대다수가 대단위 아파트단지, 고급 빌라 등의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지역이고, 대형 백화점과 문화시설.녹지 등이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루어 주민들이 일상 생활을 영위하는데 편리한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