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북한이라고 해서 다른 공산국가와 종교정책이 표면적으로는 별반 다를 것이 없었다. 특히 초반에 북한이 행해왔던 종교정책을 보면 더욱 그렇다. 불교사찰이 토지정책으로 인하여 폐허화 되엇을때도 그렇고 천주교도들이나 포교를 위해서 들어왔던 선교사들을 숙청하여 수난을 당할 때도 그랫고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정책기조를 그대로 다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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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사회는 언어와 습관을 달리하는 수많은 종족이 혼재하여 있는데다, 지역과 국가에 따라 역사적 전개과정도 다양하기 때문에 그 문화적 양상도 대단히 복잡하다. 예를 들면 그들의 종교를
, 중동과 같은 지역은 배경지식이 많지 않아 이해가 쉽지 않았지만 현재와 같이 미·중분쟁, 북한이슈, 일본과의 영토분쟁 등 현안 있는 우리 국민이 읽어 봄직한 좋은 책인 듯 하다.
인상 깊었던 「문장」
“우리의 삶은 언제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땅>에 의해 형성돼 왔다..”
- 책 속에서 -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