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서원書院
    사묘(祠廟)가 위주였다. 서원은 다만 유생이 공부하는 건물만을 지칭하여, 사묘에 부속된 존재에 그쳤다. 서원이 독자성을 가지고 정착, 보급된 것은 이황(李滉)에 의해서이다. 이황은 풍기군수에 임명됨을 기회로, 서원을 공인화하고 존재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백운동서원에 대한 사액과 국가의 지원
    2016-04-16 | 800원 | 8p | 서원書院
  • [한국문화학] 필암서원(답사자료)
    . 액호는 정조의 어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북쪽으로는 문과 담으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서 사당을 두고 제사를 지냈는데 청절당 뒷편 중앙에 사묘로 들어가는 신문이 있고 그 뒤에는 사묘인 4칸반의 우동사가 배치되었는데 북벽에는 하서를 동벽에는 고암 양자징 선생을 모시고 있습니다.
    2010-03-31 | 800원 | 2p | 필암서원 서원 필암 김인후 하서 선생 건물 공간 양자징 사가독서   [한국문화학] 필암서원(답사자료)
  • 숭현서원보고서
    47개 남음 서원 이름난 유학자, 공신을 숭배하는 곳 청년자제를 모아 학문과 덕행을 연마하는 수도장 유학의 성현들을 모시는 사당, 사묘(祠廟) 역할 수행 향약 등의 향촌 질서를 정하는 곳 백성들을 계도하고, 단순한 교육이 아닌 학문 연구와 발전의 기능을 하는 연구소 역할을 담당함 서원의 기능
    2016-04-16 | 800원 | 14p | 숭현서원보고서
  • 중국의 근대건축
    사묘가 중심을 이루고 있던 봉건 구성의 배치를 대신하는 동시에 근대 도시의 실제적인 생활 중심을 이루었다. 상하이의 난징루, 화이하이루, 베이징의 찌엔멘, 왕푸징, 난징의 따씽꿍, 신지에커우, 칭다오의 쭝산루, 광시루, 하얼빈의 따오리, 광저우의 구스싼항, 창띠 등의 상업 지구는 모두가 각 도시
    2015-06-27 | 1,000원 | 13p | 중국 근대 건축 연구 건축사 역사   중국의 근대건축
  • [한국천주교회사] 한국가톨릭사 연구사 - 유홍렬
    사묘 발생에 대한 일 고찰>, <조선에 있어서의 향약의 성립>까지 발표하였다. 그의 열정의 시작은 1938년 2월 라리보(A. Laibeau)주교를 만나고 나서 한국말로 된 한국 천주교회사를 엮어내야 겠다는 뜻을 전한다. 라리보 주교는 어렵게 달레의 ≪한국천주교회사≫를 기증하고, 뮈텔 주교의 소장 서적들을 이
    2015-03-29 | 1,100원 | 8p | 한국 천주 교회사 연구 한국천주교회사 조선   [한국천주교회사] 한국가톨릭사 연구사 - 유홍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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