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적가부장제
1. 사적가부장제와 공적 가부장제
이 둘은 구조들 간의 관계에서 다르고, 각 구조의 제도적 형태에서 다르다. 그리고 사적가부장제는 배제전략을, 공적 가부장제는 분리전략을 쓰다는 점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1) 사적가부장제
가구 생산에 기반, 가정이라는 사적영역에서
조직, 직장으로 삶의 반경을 넓혀가고 있는 오늘날 더욱더 중요한 것이 되고 있다. 미래에는 남녀의 차이보다는 인간과 기계의 차이가 더욱 중요할지 모른다. 시험관 아이와 인간복제 논란에서 보이듯이 결국 남녀의 차이는 DNA의 조합의 차이로 축소될 수도 있고, 사이보그 시대에는 성차가 그리 중요
가부장제도와 문화는 남녀간에 성욕과 성본능의 엄격한 차이를 조장해 온 것이다. Millett는 이를 "문화적능력이 생리학에 놀랄만한 영향을 끼친 증거"라고 말한다.
가부장제의 성문화는 성기중심점이고 남근숭배적인 성을 절대시한다. 이러한 특성은 모든 문화권에 일괄된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겠으
사적 접촉에 대한 통제 능력을 상실케 하는 것이다.ꡑ고 한다. 한편 아동 성폭력을 정의할 때 생활연령으로 할 것인지 행위에 동의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에 따라 할 것인지, 어느 범위까지의 행위를 성적인 행위로 정의내릴 것인지, 어느 정도의 폭력이 가해자로부터 개입되었을 때 성폭력이라 할
1. 고소설의 개념
고소설(古小說)은 신소설(新小說)이 나오기 이전까지의 소설을 지칭하는 것으로, 오랜 세월 인접 갈래의 영향을 받거나 자체의 창작 경험을 통해 발전해 온 서사의 한 갈래이다. 따라서 고소설 고유의 특성을 가진 한편, 신소설이나 현대소설과 같은 소설로서의 기본 특성도 가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