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을 두껍게 바른다든가 불그러지게 하여 시각을 자극시켜 광택과 선명함을 더하게 하며 난색과 한색의 병렬, 색채의 대비에 섬세한 주의를 기울여 새로운 효과를 기했다. 1860~80 년대에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를 중심으로 한 예술운동이며 미술 표현에 르네상스 이래 커다란 변화가나타난 것이며, 유
있게 정열적으로
보이도록 립스틱을 사용
빨강은 눈에 잘 띄어 깃발에 흔히 사용
빨강은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정치적색
나치당은 대중의 호감을 사기위해 노동자 운동과 색채심리학적 연관성과 결합 빨강을 선택
빨간색 연필은 채점의 색 통제의 교정의 색
품의 가격이 빨갛게 되었다는것
나가서 태양의 직사광선 아래 진동하는 자연의 순간적 양상을 묘사하는 일이 시도되었다. 따라서 자연계의 모든 색은 빛과 대기에 의해 생겨나고 변화하므로 물체의 고유의 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 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가지 색에 한정하려하였다.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