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한국전통무용][한국전통춤][민속무용]전통의 의미, 전통의 계승, 한국전통무용(한국전통춤, 민속무용)의 의미, 한국전통무용(한국전통춤, 민속무용)의 특징, 한국전통무용(한국전통춤, 민속무용)의 기원, 한국전통무용(한국전통춤, 민속무용) 흐름 분석
[일본문화개론] 노오과 쿄겡,교겐
[고전시가론] 상대시가-가사부전시가
[감상문] 국악방송 감상문
[체육교육] 유아체육 탐방 -`짐보리(gymboeree)`와 `마이짐(my-gym)`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우리 문화유산 국보
[전통음악]한국 전통극의 역사와 그 현대적 계승으로써의 마당극
서양의 철학사 레포트
일본의 가부키 레포트
소개글
한국무용_발에 대한 내용으로 작품짜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장하면서 발이 변하는 모습
2) 일의 첫시작, 중심이 되는 발
3) 무용수의 발에 대한 생각
4) 발자취(무용수의 몸이라는 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무용은 인간이 이 세상에 존재함과 동시에 생활 자체에서 다른 예술과 같이 그 시대의 사상이나 감정의 미를 탐구하려는 인간의 본능에 의해 지속되고 변천하여 온 것이다. 하철수(Chul Soo Ha),and 김봉경(Bong Kyung Kim). "한국무용 , 현대무용 , 발레전공 여자대학생들의 발형태 비교분석." 한국발육발달학회지 8.2 (2000): 97-105.
한국 무용과 현대 무용, 발레는 움직임에서 추구하는 미적 이상이나 혹은 아름다운 움직임의 전형이 다르다. 김말복,1999
한국무용은 절제된 동작의 미를 추구한다고 할 수가 있다. 그러한 전통적인 움직임은 이동성이나 역동성에 있어서 다른 무용에 비해 크게 제한적일 수가 있다. 인간에게 있어서의 발은 건물의 초석에 비유될 수 있어 사실상 발은 인체의 기초로서 건강과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위해서 뿐만이 아니라 무용에서도 당연히 중요한 역할을 작용하고 있어 한방의학에서도 발바닥은 건강을 나타낼 만큼의 중요한 신체의 일부라고 말하고 있다, 송병기,1969
이러한 내용을 서론으로 하여 발에 관한 내용으로 작품을 한번 짜보겠다.
참고문헌
1.최성이(SungYiChoi). "자연 · 과학편 : 발레 무용수의 경력에 따른 발의 형태 및 기능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지 30.2 (1991): 233-238.
2.하철수(Chul Soo Ha),and 김봉경(Bong Kyung Kim). "한국무용 , 현대무용 , 발레전공 여자대학생들의 발형태 비교분석." 한국발육발달학회지 8.2 (2000): 97-105.
3.무용수와 몸.믿음사.2019.알프레트 되블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