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등에도 시선을 두고 있는 것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따라서 현 온라인 게임 시장에 있어 NC소프트의 과제는 옆의 그래프가 보여주는 온라인게임 일인당 평균 지출 금액이다. 이 그래프에서는 일인당 온라인 게임 컨텐츠에 대한 일인당 평균 지출 금액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
서비스 산업
서비스 infra에 대한 대규모 투자
지속적인 고객관리 infra 필요
기술집약적인 산업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
대용량 시스템의 설치 및 사용 능력
자금 능력 (개발 비용)
온라인 게임 산업의 동향 및 전망
해외 온라인 게임산업 시장 동향 및 향후 전망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매활동, 서비스활동과 같은 본원적 활동과 기업하부구조, 인적자원관리,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게임은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온라인게임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