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NC소프트는 ‘이전에 없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 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활동에 폭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
웰빙 재료 통해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는 가전 문화를 창조
하여 영원히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이 목표입니다.
장르: Full 3D MMORPG
2003.10 정식 서비스 실시
리니지와 마찬가지로 1년에 약 2~3차례씩 대형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 2월에 12번째 업데이트인 '프레야’ 완료
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다. 1997년에 설립한 엔씨소프트는 신생업체 답지 않게 굵직한 프로젝트를 많이 시행했다. 정일 학원의 학습지 관리시스템인 ‘j-넷’ 을 구축했으며 SK텔레콤의 온라인 서비스인 넷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한국이 전세계 온라인게임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였다. 2008년 매출액은 약 3,500억원에 이른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리니지가 가장 인상적이다. 리니지는 19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