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축소
1) 스토리의 축소
서사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스토리의 축소 제시의 서사적 원리에 따른다. 스토리를 지극히 자세히 서술하고 있는 서사 텍스트에서도 그것이 다소간 축소하여 제시돼 있다. 스토리 시간과 서술시간의 비교로써 이를 극명하게 인지할 수 있다.
물론 서사 텍스트에 따라 스토리
서사의 기본 구성요소인 서술행위, 서술내용, 그리고 본문의 차원을 내포할 뿐아니라 서사를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 모델(communication model)을 응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서사이론의 개념은 야콥슨의 6가지 커뮤니케이션 구성인자론의 영향을 받았다(제럴드 프린스, p. 51). 그에 의하면 커뮤니케이
역할을 한다고 주장합니다.
글래드웰의 책은 대중문화뿐만 아니라 심리학, 사회학, 교육 분야에서 상당한 관심과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성공에 기여하는 요인에 대한 조사는 재능의 본질, 실천의 중요성, 성취를 형성하는 데 있어 사회적 및 문화적 맥락의 역할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이야기하는 글은 쓰게 함으로서 어린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끔 화가 나거나 우울할 때 글을 쓰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한결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저는 우울하면 일기를 쓰는 편인데 한 참 쓰고 있으면 기분도 낳아지고 내가 고민했던 문제가 글을 쓰면서 자
2). 선형적 내러티브의 구조
(1) 질서
보통 도입부는 질서정연한 분위기 속에서 중요한 스토리 사건들과 인물의 성격들을 명백히 해주는 플롯을 가진다. 또한 관객들이 볼 수 있는 가능한 원인과 결과들의 특정한 범주를 세워줌으로써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이창동 감독의 <초록 물고기> 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