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자연주의는 일상성의 일탈을 일상화하여 자연 속에 되돌려 놓은 데서 온다. 무기교의 기교, 무계획의 계획, 구수한 멋과 흥의 춤은 일상성의 자연스런 파격이며 그것은 제멋대로의 것이어서 강한 개성의 발휘이다.
삶의 경험과 생활에서 느끼는 감흥과 신명의 집약된 표현이 무용 예술이라 한
[서론]
현대무용이란? 20세기에 발생한 새로운 무대무용
서양에는 16세기 이래 발레라는 유일한 무대무용이 있었으나, 발레는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형식적이어서, 현대에 들어 그 인습과 질곡(桎梏)을 벗어나 인간의 정신과 내재한 영혼의 소리를 자연스럽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무용을 추구
서양으로 제한하기로 한다. 고대의 음악을 언급할 때 고대 이집트나 중국의 음악을 예로 들 수도 있겠으나, 여기에서는 그 후의 그리스 로마-서양인들이 자신의 역사의 뿌리로 삼는-로부터 시작하기로 한다.
그리고 각 시대별로 정리된 서양 고전음악의 정사(正史)를 중심으로 역사적 배경을 고찰하여
⑶ 이사도라 던컨(Isadora Duncan, 1877~1927)
*주요 업적
-처음 시카고 무대에 올랐을 때 토슈즈를 신지 않고, 타이즈도 입지 않은 채, 맨발에 거의 반나체의 모습으로 춤을 추어 당시에 미국에서 파문을 일으킴. (맨발의 무용수라는 별명을 가지게 된 계기.)
-독일로 건너가 육체문화운동에 영향을 주
Contemporary dance, characterized by its unconstrained
movement and modernity was created in 20th century.
Based on anti-dance, the contemporary dance itself is a
spirit, philosophy and idea.
Upon those features, pioneers of the contemporary
dance had inspiration.
Using their personal idea background, they had
developed contemporary dance under the system of
artistic form and compos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