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司馬相如, 因病家居, 只爲了長門宮中, 贈金買賦, 不得已力疾成文, 交與來使帶回。
각설사마상여 인병가거 지위료장문궁중 증금매부 부득이력질성문 교여래사대회
力疾 [l?j?] ① 병을 무릅쓰고 무리하게 하다 ② 매우 빠르다
交? [ji?oy?] 교부(交付)하다
각설하고 사마상여는 질병을 집에 살아
∙ 나말여초 시기의 불교사상 연구
- 1960~70년대 : 선종의 양적 성장에 주목
- 1980년대 : 교선양립, 공존에 주목
∙ BUT, 사상과 시대의 관련성 규명에 소홀
-> 시대 혹은 정치와 연관, 총체적인 접근이 필요
※ 참고 논문
∙ 김두진, 1982, 「王建의 僧侶結合과 그 意圖」
- 왕건
Ⅰ. 서론
제2차 세계대전 이래 세 개의 세계적 단체가 종교자유에 대한 선언을 공포하였다. 유엔의 인권선언(1948),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종교적 자유에 대한 선언문’(1948/1961), 제2차 바티칸공의회의 ‘종교자유에 관한 선언’(1965)이 그것이다. 뿐만 아니라 구 공산권사회를 포함한 대부분의 현대
범일국사 전승설화
-선승에서 산신령으로-
1. 서 론
불과 며칠 전인, 11월 25일. 유네스코에서 2년에 한 번 지정하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걸작」(Masterpieces of the Oral and Intangible Heritage of Humanity)으로 중요무형문화재 제13호 강릉단오제가 선정되었다. 이 세계무형유산은 유네스코가 소멸 위기에 있는 인
주된 군 선교 활동: 교육간 인도자 준비 부담 경감, 교육 수료후 봉사활동 실시
가. 1단계 새신자 교육: 4주(교육 수료시 기초신앙교육으로 연계)
1) 교재: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주연종, 그리심출판사)
* 구성: 성경이란 무엇인가?,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누구인가?, 나에게 구원이란 무엇인가?,교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