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생한다. 그러므로 종교의 자유는 대체로 ‘국가와 종교’ 혹은 ‘교회와 국가’라는 주제 하에 논의되어 왔던 것이다. 이러한 논의에서 일차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것은 종교 혹은 교회가 국가권력으로부터 종교자유를 어떻게 획득하고 확보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종교자유의 보장 정도
불교의 특징은 교주가 없다는 것이다. 불교는 깨달음(悟)에 관한 학문이며 중생으로 하여금 '견성오도(見性悟道:자기 본래의 천성을 깨닫고 번외에서 해탈하여 불계에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것)'할 수 있도록 방법을 연구하는 종교이다. 그레서 위진이래로 여러 종파가 있었지만 모두 '깨달음'을 중시했
특징이다. 공자가 이루고자 한 이상은 자신의 인격을 완성하고 세상에 도를 실천하여 많은 사람들을 편안하고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하려는 내성외왕이다. 공자의 사상을 대표하는 인의 사상을 세 가지 정도로 요약해 보면, 첫째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로부터 시작하여 남에게 미루어 가는 도
종파라든지 “부다”의 가르침을 전하는 방법 등의 나름대로의 차이점과 수행하는 방법간의 차이로 인해 많이 세분화되어 갈라져 있는 상태이지만 그 기본의 가르침인 “자비”는 어느 나라를 가던지 존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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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한국불교의 중요성
불교는 한국, 중국, 일본의
역사(고신도)
고신도란 신도사의 재1기 즉 나라(奈라)시대 이전의 신도로 아직 불교와 습합하지 않은 단계를 말한다. 이의 자료로는 고사기, 일본서기, 풍토기(風土記)아 있다.
풍토기-713년의 정부의 명려에 입각하여 각 지방의 산물, 지명의 유래, 각 지역에 전승된 신화 및 전설등을 지방 단위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