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은 모든 신학적인 낙타가 신학의 하늘에 들어갈 때 통과해야만 하는 바늘의 눈이다.” 내가 쓴 것이 가장 보잘 것 없다. 나는 단지 설교자들이나 그 밖의 사람들이 성경의 용어들에 대한 단어연구를 할 때 반복해서 생기는 일단의 공통적인 오류들을 묘사하고, 그 목록을 나열하며, 몇 가지 예들
말은 정보와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또한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성경의 용어들에 대한 단어연구를 할 때 대단히 유익이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반복해서 생기는 오류들이 있기에 그에 대한 몇 가지 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흔히 범하는 의미론적 오류
1. 어근 오
<제1장단어연구의 오류>
말은 정보와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또한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성경의 용어들에 대한 단어연구를 할 때 대단히 유익이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반복해서 생기는 오류들이 있기에 그에 대한 몇 가지 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흔히 범하는
Ⅰ. 서론
성서의 역사적 정확성이 한때 전반적으로 의심을 받은 일이 있었다. 예를 들면 비평가들은 아시리아의 사르곤 왕, 바빌론의 벨사살, 그리고 로마 총독 폰티우스 필라투스와 같은 성서 인물의 존재에 대하여 의문을 품었다. 그러나 발견물들은 성서 기록의 정확성을 하나하나 증명해 주었다.
연구해 보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본 논문을 포스트모더니즘을 정확하게 이해하려고 시도했으며,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인간론을 파악하고, 그 위협적인 인간론에 대해서 칼빈적인 대안을 제시해보려고 했다. 성경의 진리로 시대를 진단하고, 진리를 재해석하는 문제를 통해 기독교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