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이 역사적으로 어떻게 전개됐고 그래서 지금 우리가 갖고 있는 기독론은 어떤 것인지를 개혁주의 기독론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셋째, 오늘날 기독론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적용점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기독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를 이 시대에
론과 결별하면서 다시 한 번 영적 유기체로서의 교회에 주목하였다. 종교 개혁은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과 성령의 새롭게 하시는 역사와 별도로 교회가 존재하지 않으며, 따라서 구속론과 성령론을 교회론 보다 앞서 논의하는 것이 논리적이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와 같이 종교 개혁자들은 그리스도
성경부터이다.(외경작업)
1546년 트렌트공의회에서 카톨릭교회의 반박은 루터가 헬라어역성서중에 유대인의 정경에는 없는 책들을 “외경”으로 묶어서, 정경에서 제외해 버린 것이었다. 그러므로 카톨릭교회으로 따로 프로테스탄트교(개신교)를 성립되게 하는 역사를 마련하였다.
결론적으로 히브
세기부터 13세기까지 아라비아에서 발달한 문화를 지칭하며, 사라센문화, 아라비아문화라고도 칭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슬람 문화라고 하면 9.11 테러, 알 카에다, 탈레반, 여성 차별, 히잡 등 부정적인 면들을 떠올리곤 한다. 그러나 이슬람은 커피와 카페 문화가 시작된 곳이기도 하며, 아라비안
역사를 살피는 것은 기독교 역사를 살피는 것만큼 중요하다. 기독교 예배에 관한 최초의 언급은 사도행전 2장 42절이다. 흔히 기독교 예배의 예배가 구약시대의 유대종교적 예배에서 이어져 나온 것으로 이해한다. 그러나 엄밀한 의미에서 구약성경에 나타난 예배는 유대종교의 예배이며 기독교의 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