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라 할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폭발적이라고 할만큼 새로운 기운이 일어나는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기운은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문화를 양산했고,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 냈다. 따라서 발표 내용인 예술의 변화를 한쪽의 면만을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본 조는 1960년대
예술적인 측면에서도 나타났다. 그 대표적인 예로 ‘홍콩 Noire’로 불리는 갱스터 영화, 영웅 영화가 있다. 홍콩은 1984년부터 중국과 반환 협정을 체결 중에 있었고, 97년에 공식적으로 반환되었다. 이로 인해 젊은이들은 정체성의 혼란을 겪으며 방황하게 되고, 이런 혼란이 세기말이라는 시기와 맞물리
. 당시 가문의 수장이었던 로렌조는 이들 천재들과 거의 함께 생활했다. 이때 인류의 예술사는 크게 성장했다. 그림의 원근법, 움직이는 근육표현, 세밀한 묘사 등 미술사에 획을 긋는 작업들이 시작됐다. 이밖에 메디치 가문에서 후원한 화가들의 이름만 나열해도 르네상스 미술인명사전이 된다.
암흑의 중세를 이끌었던 신성로마제국은 역설적으로 인문주의와 르네상스, 종교개혁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탈리아, 영국과 미국이 또한 그렇다. 결국 지금도 우리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원용하고, 다빈치의 “황금분할”을 학습하고, “세익스피어”와 "비틀즈"를 암송하며, "헐리우드"를 소비한다.
시대다. 적의 소멸을 위해 리얼리즘을 소진시켜야 했던 시대였던 것이다. 한편 모더니즘의 경향으로는 언어의 해체적 시도나 실험적 정신에 입각한 전위주의 예술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포스트 모더니즘의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라는 구호는 더 이상 새로움은 없다는, 시도해 볼만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