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급효과 등 잠재적이고 무한한 가치에도 관심이 높아지게 됐다. 또한 한식으로 대표되는 국내 외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전략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우리나라의 문학작품에 나타난 음식문화를 시대별로 구분하여 각각 음식의 기능적측면을 기준으로 비교하기로 하자.
Ⅰ. 서론
우리나라는 기후와 풍토가 농사에 적합하여, 일찍이 신석기 후기에 잡곡 농사로 농업이 시작되었고, 그 후 벼농사가 전파되었다. 이후 곡물은 우리 음식문화의 중심이 되었고, 삼국시대 후기부터 밥과 반찬으로 주식, 부식을 분리한 한국 고유의 일상식 형태가 형성되었다. 부식으로는 계절
것이라는 점은 분명한 사실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시대별 사조에 따른 교육사상가들의 교육철학, 목적, 내용, 방법까지도 구체적으로 연구하여 유아교육의 원리를 밝혀 현대 유아교육의 문제와 과제를 해결하는 한 기점을 이루는 데 그 목적을 두고 구체적으로 연구의 내용을 설정하였다.
36782;髮盤鷄)를 했으며 금, 은, 옥의 귀걸이를 했다. 여자들은 왼쪽으로 여미는 둥근 적삼에 깃이 곧은 윗도리를 입고 흑색이나 자색의 치마와 배자를 입었는데 이는 한족의 것과 조금 달랐다.
원나라가 중국을 통치하기 이전 몽고족의 복식을 살폈을 때 가장 특이한 점은 남녀의 복식 사이의 구분이
일본의 중학교 역사교과서 검정문제가 한, 일간의 외교쟁점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일본의 역사교과서 문제는 한때의 외교적 현안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진정으로 역사가 해야 할 기능이 무엇이고, 바람직한 역사교육은 과연 어떤 것인가 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잘 알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