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젊은이들로서는 무시 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과연 군 복무는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끌려가 세월을 낭비하는 청춘의 질곡인가, 아니면 남은 인생을새롭게 준비하는 깨달음과 도약의 시기인가. 그것은 오로지 군 복무에 임하는 젊은이글의 자세와 그들을 맡아 가르치는 군의 시스템이 어떤 지에
기성세대는 신세대의 사고를 이해 못하는 일이 생기고 있어 세대갈등과 연령차별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세대와소통2공통 문제 1. 아래의 제시된 문제들 중에 5개를 설명하시오. (40점) ① 만하임의 세대 정의 ② 국민학교와 초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의 문화적인 차이 ③ 세
못한 문화로서 활짝 피지 못했다. 나보다 조금 이전세대, 즉 게임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세대뿐만 아니라 내가 청소년이었던 시대까지만 하더라도 게임을 하는 신세대들은 기성세대들에게 있어서 ‘공부안하고, 집안에 틀어박혀서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로 인식되기 십상이었다.
신세대만의 놀이문화로 수용되는 것에는 ‘신세대’라고 하는 집단의 특성 뿐 아니라 현재의 시대 ․ 사회적 요인의 영향도 존재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신세대문화로서의 보드게임의 확산을 보드게임의 게임 내적 특성과 보드게임카페로 대표되는 사회 ․ 경제적 배경, 기성세대에서의 보
기성세대와 신세대문화의 어법(code)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다. 세대간의 문화적 어법이 어느 정도 통했던 선진 외국에서 만들어진 열린교육이 우리 나라에서 신통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은 바로 이런 까닭이다. 수업시간의 자유로운 활동과 토론 및 질문을 제멋대로 행동하는 버릇없음으로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