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는 타인을 살해함과 동시에 자신속의 인간을 함께 죽이고 있다.
If there come truth from them--
As upon thee, Macbeth, their speeches shine--
Why, by the verities on thee made good,
May they not be my oracles as well,
And set me up in hope? But hush! no more.
(Ⅲ, Ⅰ, 1-10)
이와 같이 맥베스가 왕이 되는 동시에 뱅쿠오는 자신의 후손이
작품에서 매우 상징적인 이미져리를 지닌다. 그것은 Jan kott가 지적한것 처럼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한 절벽‘이다. 우리의 상상 속에서는 분명히 그려볼수 있지만 실제 무대위 에서는 단지 배우들의 흉내내는 동작으로만 알 수 있는 평지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우리의 발밑에 존재하는 공포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음 이 영화의 아이디어를 고안해 낸 ‘마크 노먼(Marc Norman)’은 엘리자베스(Elizabeth) 여왕 시대의 희
셰익스피어 희곡의 우수성을 입증한다. 특히 햄릿의 독백에 담긴 삶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
죽음에 대한 공포는 인간의 보편적인 운명과 약점을 제시한다. 이 작품이 오늘날까지 감동을 주는 이유는 ‘고뇌하는 존재’라는 인간의 보편적 측면을 적절히 형상화했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현대인의 삶
셰익스피어의 후기극의 인물들을 예견하게 한다. 그런데 성숙한 줄리엣은 열정적인 로미오와 대비를 이루고 있다. 그녀의 사랑은 그의 사랑 못지않게 깊다. 2막 5장의 시작에서 그녀가 얼마나 결혼 할 밤을 기대하고 있는지를 주목해 보라. 우리가 그녀의 감정에 대해 무엇인가 재미없고 허약한 점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