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기술, 통신 기술 등 여러 참단 기술이 복합된 분야라 할 수 있다. 세계각국에서 게임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PC게임에서부터 다양한 게임이 등장하였다. 지난 2001년 전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는 출하량을 기준으로 547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 오는 2005년에는
X-Box를 내놓게 된다.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드디어 PS 2의 황금기가 끝나는구나’라고 생각했다. 하드웨어 자체의 성능은 물론 배경이 되는 모기업, 마케팅 능력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X-Box가 훨씬 우월한 위치에 있었기 때문이다. PS 2가 가진 장점은 시장 선도자라는 것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서
vs.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끝으로 아케이드 사업에서 철수한다. 패미컴의 주변기기로 '디스크시스템' 발매. 아케이드용 패미컴 '패미컴 박스' 발매
1989년 - '게임보이' 발매
1990년 - 패밀리 컴퓨터의 후속 기종으로 '슈퍼 패미컴'을 발매.
1994년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설립 , 소니의 PS1 일본에서 발
【서론】
부산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3포 지향(바다, 산, 강)의 한국 제2의 도시이며 한국 제1의 수산·해양항만도시이다. 대륙과 해양을 잇는 육·해·공의 국내외 교통 결절지 기능과 장대한 낙동강 수변 공간, 수려한 산지, 온천 등 천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연간 150만 명의 외국인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