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전달중심 커뮤니케이션
일반적 편익 소구 전략(generic strategy)
숙취해소에 '컨디션'
비교(comparative)광고 전략 -이오
선제공격적(pre-emptive) 전략 : (ex) "반도체 잘 만드는 회사가 PC도 잘 만듭니다(삼성)"
제품의 특장점(USP) 소구 전략 : (ex) "8줄의 러브레터 LG 싸이언"
포지셔닝(posi
자극-반응간 결속력이 약해져서 기억에서 사라진다고 보는 반면, 방해이론은 새로운 정보가 기존 정보의 인출을 방해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기억이란 이전의 학습경험들의 총체를 의미한다. 소비자는 정보처리 과정을 통하여 형성/변화된 신념과 태도를 기억 속에 저장하였다가, 후에 새로운 제품정
광고 목적과는 다르게 부정적인 반응으로 제품을 구매 함에 있어 구매의사결정을 쉽게 내리지 못하게 하는 악영향를 가져오게 된다.
또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서 이 광고에 대해 주의를 집중시키게 되는데, 이처럼 제품이 무엇인지 밝히지 않는 광고에서는 지각적 경계가 일어날 수 있다. 자신과의
광고에서 심리학의 관심은 어떤 자극에 주의(Attention)를 기울이는가, 어떤 자극에 흥미(Interest)를 갖는가, 광고자극이 욕구(Desire)를 움직이는 프로세스는 무엇인가, 이것이 어떻게 해서 행위(Action)로 나타나는가 등에 대한 것, 즉 기억(Memory)을 포함하여 AIDMA 모델을 광고의 기본적인 요소로서 생각하여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