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
일반소비자의 이러한 동기적 측면들과 디지털 카메라 구매에 있어서 고찰하기 위해 이 논문은 소비자가 어떻게 제품을 구매하는데 관심을 갖게 되고 최종 선택을 하기까지 거쳤던 단계별 의사결정 과정을 디지털 시대에 필수품화 되어가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살펴보기로 한다.
하고자 할 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신문방송, 본인의 취향에 이어 타인의 권유가 10.6퍼센트로 3위를 차지하였고, 공연예술소비 자는 보통 두세 달에 1회 정도의 공연을 접하고 있으며, 공연정보를 얻는 매체도 신문.잡지 등의 언론매체에 이어 주위의 권유를 통한 정보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감수하는 위험요소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데 여러 위험요소들을 감수해야 한다. 자신이 기대한 만큼 제품이 기능을 할지 등 제품구매에 따라 위험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극장에 들어가서 영화 한편을 선택하는 데 여러 과정을 거친다. 자신이 원하는 장르를 고르고, 그 영화를
위험 및 투자 비용의 분산, 경쟁 우위 자산의 보완적 공유, 기술 획득 및 이전 수단, 시장의 신규 진입과 확대 모색, 과다한 경쟁 방지 등이 제휴를 하게 되는 구체적인 동기가 된다. 기업간 제휴는 기업 경영의 여러 측면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나 기술, 조달, 생산, 판매 등에서의 제휴가 주된
정보
불협화 감소 구매행동
구매 가격이 비싸며 간혹 구매되어지고 또한 위험스럽다는 사실
에 근거하여 구매되어진다.
습관적 구매행동
많은 제품들이 저관여와 유의한 상표간의 차이가 거의 없는 조건하
에서 구입된다. 이러한 경우 소비자행동은 일반적인 신념-태도-행동
과정을 거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