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들은 주제를 겉으로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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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소설의 정의
소설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은 끊임없이 제기되어왔으며, 현재에도 계속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해답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각각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며, 논자들의 문학관에 따라 달리 표명되어왔
Ⅰ. 소설의 양식
이야기는 인물, 환경, 플롯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소설양식은 인간의 삶을 중시하고 직접적으로 다루는 예술 양식이므로 인물은 우선적으로 구성된다. 이야기가 되기 위해서 몇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 한다.
1. 이야기는 완결된 줄거리
즉 인물과 인물의 행위에 있어서 변화
Ⅰ. 개요
뤼시엥 골드만은 소설이란 장르가 경제구조에서 발생한 것이므로, 소설형식의 구조와 사회적 구조-좀더 엄밀히 말하면 경제구조-사이에 정확한 상동관계(相同關係)가 성립한다고 주장하였다. 다시 말하면 소설이란 장르는 사회적 현실에서 나왔기 때문에 사회적 현실과 같은 구조를 가진다
소설의 본질과 함께 비난되어지는 것으로부터 도움을 주는 무엇인가가 존재하는가?.
이렇게 이야기하고 루카치는 지금까지 정확히 언급되어지지 않은 요소를 소개한다. 시간성(temporality). 1961년 서문에서 그는 시간 범주의 독창적인 사용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프루스트 소설이 대중에게 아직 알려지
Ⅰ. 서 론
사람이 호흡하는 일이 본성에 따른 자연스런 일이듯, 소설을 대할 때마다 우리는 자연스럽게 다음 세 가지 문제들을 머리 속에 떠올리게 된다...
1. 어떤 사건이 발생했는가?
2. 주인공은 누구인가?
3. 주제는 무엇인가?
... 이 요소들은 전문적인 용어로 plot: 구성, character: 인물, theme: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