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교수유형을 융통성 있게 적용하는 유연성을 발휘하여 지도하고, 다양한 학습 방법에 의하여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중심의 학습활동을 전개하여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켜야 하겠다.
Ⅱ. 수학과교육의 목적수학과의 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기회를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풍부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가상현상(phenomenaria)의 활용이나 인터넷의 Web을 활용한 수업(Web-based Instruction)등을 권장하기도 한다.
셋째, 고등 수준의 지식 구성에 역동적으로 참여하도
멀티미디어를 긴요하게 사용하고 있고 장차 그 필요성은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음을 감안할 때, 학교 교육에서도 이를 이용하여 교수, 학습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겠다. 그러나 학습 기자재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교수․학습 과정의 적절한 시기에, 또 수학의 기초 기능을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는 것이다.
Ⅱ. 초등학교의 코스웨어학습
1. 코스웨어
1) 코스웨어의 정의
코스웨어란 컴퓨터를 통하여 특정한 교과내용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교수-학습용 프로그램으로서 교과내용이 담겨져 있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제공한다. ICT를 활용한 정보검색 및 의견 교환을 통해 학습목표와 전략수립, 결과 평가 등 일련의 학습 과정에서 학습자의 주도적인 역할을 지원함으로써 자기 주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④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을 신장한다. 다양한 ICT를 활용하여 정보 검색 및 수집, 분석, 종합 등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