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할 기회를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풍부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가상현상(phenomenaria)의 활용이나 인터넷의 Web을 활용한 수업(Web-based Instruction)등을 권장하기도 한다.
셋째, 고등 수준의 지식 구성에 역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 학습자에게 일반적인 지식을
학습자에게 부과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으며, 학습자가 스스로 성찰하고 판단해 가면서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는 것이다.
Ⅱ. 초등학교의 코스웨어학습
1. 코스웨어
1) 코스웨어의 정의
코스웨어란 컴퓨터를 통하여 특정한 교과내용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킬 목
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육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가장 널리 활용하는 방식이라고 하겠다.
Ⅱ. 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학습, WBI)의 개념
웹기반수업(Web Based Instruction)이라고 하면 "웹(Web)을 도구로 하여 원거리 학습자로 하여금 의도적이며 가치 있는 학습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정보와 활동들을 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고, 제공되는 사전 교육의 질도 만족스럽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운영자에게는 사이버교육체제를 운영하기 전에 교수자, 학습자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 절실히 요구되며, 교수자들에게는 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컴퓨터활용
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2010년까지 서울시교육청 지정 서울발산초등학교 4, 5, 6학년, 서울우신초등학교 5, 6학년, 경기도교육청 지정 경기도동두천중앙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시간에 게임 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2011년에는 서울시교육청 지정 서울논현초등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