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독일 가곡과 사
독일가곡은 형식과 기원, 그 발전양상에서 중국의 사와 닮아있다. 형식적인 면에서는 중국의 사가 정해진 아름다운 사조에 문인들이 사를 입힌 것처럼 리트는 아름다운 시에 작곡가들이 아름다운 노래를 입혔다. 시와 음악은 서로가 각기 독립된 예술이었던 상태로부터 벗어나 완
< 슈베르트 Franz Peter Schubert(1797~1828 / 오스트리아) >
‘가곡의 왕’ 프란츠 슈베르트가 현세에 남긴 유산은 낡은 악보, 의류 및 침구를 다 합하여 63굴덴1) 화폐단위
정도로 평가된다. 그러나 그의 불멸의 작품목록은 10곡의 교향곡을 위시하여 7곡의 서곡, 수종의 오페라, 15곡의 현악4중주곡, 7곡의 미
Ⅰ. 개요
고전주의시대의 음악적 특징을 살펴보면, 형식이 중요시 된 시대이다. 즉 그것은 절대음악을 뜻하는데 말 그대로 음악 그 자체에 충실하는 것이다. 음악 이외의 사상은 표현하지 않을 뿐더러 그것을 묘사하지도 않는다. 구성된 음만이 그 자신의 표현 내용이나 표현 목적으로 된 음악을 말한
예술가곡의 원천은 멀리는 바로크의 이탈리아 모노디(반주부가 딸린 독창곡의 형태,그러나 이탈리아에서 발생된 모노디는 독창곡에서 완숙한 예술가곡의 형태로 발전되기보다는 다른 음악양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면서, 오페라, 오라토리오 등의 극음악과 심지어는 기악곡의 구성 요소로 되어 버렸
-본론
I. 괴테
1. 괴테의 생애
1) 유년기
괴테는 1749년 8월 28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출생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사교육을 통해 독일어를 비롯한 외국어, 성서, 수학 등을 공부했고 시 창작에 소질을 보였으며 연극에도 관심이 많았다. 1765년에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