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스타크래프트는 미국의 유명한 게임 회사인 Blizzard(블리자드)사가 만들어, 98년 4월 전세계에 동시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리자드의 초히트작이었던 워크래프트에 이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인 스타크래프트는 무대를 미래로 옮겨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을
스타크래프트의 전략과 전술은 다양하다. 다른 온라인게임도 많은데 하필이면 ‘스타크래프트’냐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다’라고 말한다. 최고의 저그 유저로 각광받는 프로게이머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의 전술은 끝이 없다.”며 “매일 대전을 벌여도, 새로 다른
스타크래프트, 스페셜포스 등 e스포츠 공식 종목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엄규호 삼성전자 PC사업부 상무는 “e스포츠협회가 삼성의 PC를 ‘e스포츠 경기 공식 PC’로 인증했다”면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11개 프로게임단 연습장 등에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
게임에서는 남성을 앞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의 예에서와 같이 우리나라도 2000년 하반기까지 여성 프로게이머의 비율 및 활동이 증가 추세였으며 몇몇 잡지와 신문에서는 여성 프로게이머들의 실력이 곧 남성 프로게이머들을 능가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다. 그 예상의 근거는 전략과 전술은 이
프로게이머의 높은 인기 등의 여러 요소에 의해 빠르게 보급화 되었다.
03 E-Sports 의 발전 연혁
▲ E-sports는 이들 요소의 발전 연혁에 의한다
□ 국내의 E-Sports는 1990년대 후반 스타크래프트의 확산과 함께 시작
- 스타크래프트의 등장과 PC방, 초고속 인터넷 등 온라인게임 인프라의 확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