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인지과정의 시작은 환경으로부터의 외적자극이나, 정서적 반응(affective response) 과 같은 내적요인에 의해 이루어진다.
Ⅱ. 스포츠소비자의 개념소비자란 개인적 소비를 위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모든 개인이나 단체를 의미하며 스포츠소비자는 스포츠라는 제품 혹은 서비스,
스포츠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시설 (경기장, 스포츠 센터)이나 입장권 판로와 방송 네트워크의 구축하는 것
Promotion (촉진): 표적 소비자가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토록, 광고, 대인판매, 이벤트 등을 기획 관리하는 것
Public Relations (홍보): 스포츠 조직이 대중 (Public)으로부터 호의적인 관계를 유
시설의 차별화, 서비스 정신, 성실한 근문 자세를 바탕으로 한 종사원과 고객과의 밀착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5.관람 스포츠시설 만족도
관람스포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프로경기장을 출입하는 관중의 행동을 구매행동으로 간주하고 관중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주차장
LA 시민들을 구해내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한 것이다.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경쟁이 치열하고 결과적으로 마케팅 전문지식을 요구하게 되었다. 테니스 코트와 헬스 클럽,골프와 컨트리 클럽,스키 리조트 같은 스포츠시설들이 많은 지역에서 급증하였고 여러 시설들 사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재와 성과를 비교하여 나타내는 반웅으로 만족/불만족의 결과는 고객충성도의 선행변수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난다(Bitner,1990) Furnell(1999)의 전자상거래 연구에서도 제품과 서비스에 대산 소비자의 만족/불만족 겅험은 이용 후의 태도와 충성의도에 여향을 미침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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