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작품을 유기적으로 파악하게 하고 균형감각과 통일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럴 수밖에 없었다는 느낌과 ‘뻔하다는 느낌’은 구별되어야 한다. 그럴 수밖에 없었다는 느낌은 사건이 전개되어 나감에 따라 다른 방식의 전개는 불가능했다는 것을 확인하는 데에서 나
Ⅰ. 중국 스포츠의 역사
중국의 문화사는 기독교 전래 전 대략 2500년 전부터 시작하였고 이집트인들처럼 중국인들도 기독교전의 역사를 이룩하고 오늘날까지 계속한다. 상왕조에서 당왕조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동아시아에서 가장 문명화되고 영향력 있는 국가였다. 당왕조에 생활수준과 공예품수준
영화가 해외로 수출되는 등 영화산업에서 많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영화산업이 발전하면서 수많은 영화가 개봉되었으나 영화가 너무 많다보니 소재가 번번이 겹치게 되고 관객들은 식상한 영화에 점차 흥미를 잃어갔다. 보다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소재를 찾기 시작하던 가운데 영화계에 스포츠
발전으로 인한 컴퓨터 이미지 구현 영역의 확장으로 인해 현재의 컴퓨터 게임에서 사용자의 몰입도와 통제력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닌텐도의 Wii와 소니의 PS3의 비교 분석을 통해 게임 그래픽의 진화와 디바이스의 변천을 살펴보고,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화와 영향을 무시할수 없다. 그러하기에 나는 21세기 게임산업이 경제, 문화에 미친 변화양상과 우리 사회 곳곳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 발전가능성과 한국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